Home > 환경통계 소개 > 이용안내

이용안내

분야별통계

환경통계포털이 제공하는 다양한 통계 및 컨텐츠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증감 분석, 피봇, 단위 및 소수점 변경, 통계항목 설정, 다운로드, 멀티탭 분석, 전체화면 분석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해 통계 분석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또한, 차트 및 Map 시각화 서비스를 통해 통계 통찰력(Insight)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.

바로가기

복수통계

분야별통계보다 확장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통계표의 통계항목들을 동시에 교차 분석할 수 있습니다.
증감 분석, 피봇, 단위 및 소수점 변경, 통계항목 설정, 차트 조회, 다운로드, 멀티탭 분석, 전체화면 분석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해 통계 분석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바로가기

변동비교통계

특정 시점의 전후 변동분을 자동계산해주는 기능을 활용하여 분석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바로가기

사칙연산통계

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계산식을 사용하여 새로운 분석 항목을 생성하고 통계 분석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바로가기

e-나라지표

주요 통계에 대해서 통계청의 e-나라지표 연계를 통해서 다양한 통계 분석 의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바로가기

지역별통계

환경통계에서 제공하는 국내 지역 통계를 지도 기반의 시각화 서비스로 제공합니다.
특히, 지역간 비교를 통해 평균, 최대, 최소 지역을 한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바로가기

마이크로데이터

통계를 생성하기 위한 원시데이터인 마이크로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마이크로데이터별 특성을 반영하여 직관성 및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유형을 제공합니다.

바로가기

Open API

환경통계포털에서 제공하는 모든 통계에 대한 Open API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환경통계 Open API는 통계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외부에 공개하는 인터페이스 입니다.
Open API를 실시간 연계하여 웹 또는 모바일 앱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
바로가기